슬립퍼1

맛남의광장 고구마생채

★ 맛남의광장 고구마

이번 맛남의 광장편은 해남 고구마 편이에요.

고구마 중에서도 상품성이 떨어지는 왕고구마를 가지고 어떻게 요리를 할지 생각을 해보는데요

 

한 농가를 방문했을때 한켠에 x표 쳐진 고구마 박스가 무려 450톤....

이걸 팔지도 못하고 있다니.. 정성은 똑같은데 말이죠

우리 맛남 키다리아저씨 정용진씨가 무려 450톤을 다 사주시기로 결정했네요. 정말 대단해요!

이마트에서 왕고구마를 만나볼수 있다고 하네요!

 

해남왕고구마

★ 맛남의광장 고구마생채

자 이 해남 왕고구마로 무엇을 해먹을까요?

오늘은 다양한 요리가 나왔는데 그 중에서도 고구마생채를 소개시켜드릴게요

 

무 생채 대신에 고구마를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텐데요. 우선 재료부터 보실까요?

 

 고구마생채 재료

해남 왕고구마, 대파, 멸치액젓, 간마늘, 고운고춧가루, 굵은고춧가루, 황설탕 한스푼, 식초, 꽃소금 조금, 참개, 참기름, 고추장, 물

 

자 우선 고구마를 최대한 얇게 썰어주세요. 생채니까 아시죠? ㅎㅎ

칼질은 사실 어려우니 채칼에 썰어주시면 되는데요. 고구마가 딱딱한편이기때문에 손이 다치지 않게

살살 조심해서 썰어주세요. 그후에 물에 담궈서 좀 연하게 해주시면 되요~

물에 담가놓는 이유는 전분기를 빼주는거래요~

대파를 송송 썰어주시고, 물기를 제거한 고구마채에 대파와, 간마늘, 멸치액젓, 소금, 식초, 설탕과 고운고춧가루, 굵은고춧가루를 넣어주시는데 고춧가루는 없으면 한가지로만 하셔도 되고요

함께 무쳐주시면 생채는 완성이에요!

 

이때 설탕은 고구마 특유의 단맛때문에 무생채 만드실때의 반만 넣으시면 된다네요~

완성된 고구마생채! 캬 침이 꼴딱꼴딱 넘어갑니다 ㅎㅎ

★ 고구마 생채 비빔밥 레시피

자 이 맛있는 고구마생채를 한번 더 맛있게 하는 방법은? 

바로 밥에 비벼 먹는거쥬! 

 

 

홍진영씨의 진실의 미간 보이시나요 ㅎㅎㅎ

멤버들이 먹다가 해남김에 싸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니. 

고구마생채와 김의 콜라보도 한번 진행해보시는거 어떨까요? ㅎㅎ

맛남의광장 고구마생채 비빔밥 레시피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4/23 - [분류 전체보기] - 엄마가 바람났다 5월4일 첫방송

2020/04/22 - [분류 전체보기] - 삼시세끼 어촌편 5 시작합니다!

2020/03/23 - [분류 전체보기] - MTBI 16가지 성격유형 ISTP 만능재주꾼형

2020/03/21 - [분류 전체보기] - MBTI 16가지 성격유형 - INTJ 용의주도한 전략가

2020/03/20 - [분류 전체보기] - MBTI 16가지 성격유형 INFJ - 선의의 옹호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