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1

★ 수플레란?

맛남의광장 해남편 두번째 음식은 맛남의광장 고구마수플레 에요.

 

수플레가 머죠? ㅎㅎ 그냥 먹어는 봤는데 이름은 잘 몰랐던. 겉바속촉의 케이크?

수플레는 '부풀다' 라는 뜻의 프랑스어로 달걀흰자 거품과 다른재료를 섞어 오븐에 굽는 디저트에요

겉은 바삭바삭 하고 속은 폭신폭신 한 식감이 일품이에요 ㅎ

 

자 그럼 요 맛있는 디저트를 맛남의광장 고구마 수플레로 한번 만들어 볼까요?

★ 맛남의광장 고구마 수플레

우선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볼까요?

맛남의광장 고구마수플레 재료

 - 해남왕고구마, 달걀, 식용유, 소금, 슈가파우더, 메이플시럽, 버터

 

자 재료가 준비 되었다면 바로 맛남의광장 고구마수플레를 만들어 봐요!

 

자 사실 이게 제일 힘들고, 이것만 하면 거의 다 되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바로 혼신의 힘을 다해 머랭을 쳐야되요..

어제 방송에서는 젓가락으로 충분히 머랭을 칠수있다는 양세형씨의 도전... 때문에 엄청 웃었는데.

집에서는 편하게 하세요... 굳이 젓가락으로 하진 마시고요 ㅎㅎ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흰자에 설탕을 넣고 머랭을 쳐주세요~!

 

잘 삶은 고구마를 잘게 으깨주시고 완성된 머랭에 소금, 노른자, 으깬고구마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저어주세요 ㅠㅠ  손아픈 음식..

기름으로 한번 코팅한 프라이팬을 잘 달궈서 고구마머랭을 부어주세요. 

노릇노릇하게 겉면만 익어지는 고구마수플레!

이때 불은 약불로 익히셔야 겉이 타지 않으니 조심조심 익혀주세요

익은 수플레는 반으로 접어서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주시면 완성!

 

 

★ 맛남의광장 고구마수플레 개선점

수제자 양세형씨의 음식을 먹어본 백쌤은 약간의 개선이 필요하다며 개선할점을 얘기했는데요.

 

첫번째로 구울때 머랭이 충분히 부풀어야 한다네요. 

외부에서 하다보니 바람과 온도때문에 부풀지 않았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달걀 맛이 너무 강해서 달걀 비린맛을 잡기위해 우유를 첨가하여 완화시키면 좋겠다네요.

개선하여 미식회에 선보인 백쌤표 맛남의광장 고구마수플레! 

어른부터 아이 입맛까지 달콤함으로 싹 사로잡은 음식이었어요 ㅎㅎ

 

겉바속촉! 달달한 맛남의광장 고구마 수플레 레시피 였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4/24 - [분류 전체보기] - 맛남의광장 고구마생채 비빔밥

2020/04/23 - [분류 전체보기] - 엄마가 바람났다 5월4일 첫방송

2020/04/22 - [분류 전체보기] - 삼시세끼 어촌편 5 시작합니다!

2020/03/23 - [분류 전체보기] - MTBI 16가지 성격유형 ISTP 만능재주꾼형

2020/03/21 - [분류 전체보기] - MBTI 16가지 성격유형 - INTJ 용의주도한 전략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