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1

★ 맛남의광장 군산편

오늘 맛남의광장은 새로운곳으로 향했는데요~

바로 군산입니다!

 

군산에서 찾은 맛남이는 바로 쭈꾸미 인데요

어획량이 많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위해서

맛남의광장 멤버들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였는데요

 

소개드릴 음식은 수제자 양세형씨가 만든 맛남의광장 쭈꾸미튀김 이에요

 

★ 맛남의광장 쭈꾸미튀김

오징어 튀김은 많이 봤는데 쭈꾸미튀김은 좀 생소하시죠? ㅎㅎ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천만에 말씀~

식감이 전혀 달라서 완전 다른 음식이라고 하네요

 

먼저 쭈꾸미 손질을 해야하는데요 한입에 먹기 좋게 손질해주시면 되요

다리는 2~3개씩 먹을수 있도록 잘라주시면 되고 쭈꾸미 자체적으로 바닷물 염분이 남아있어서 튀김을 할때 딱히 간이 필요하지 않다고 하네요

 

자 손질이 끝나셨으면 튀김가루에 물을 부어 묽게 반죽을 해주세요~

여기서 양세형씨의 꿀팁이 나오는데~  

비닐봉지에 튀김가루를 넣어서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이유는 쭈꾸미를 묽게 반죽된 반죽에 넣어서 바로 튀기면 물기때문에 기름이 엄청 튄다고 하네요

그래서 튀김반죽에 넣기전에 튀김가루 봉지에 넣어서 섞어주면 물기가 제거되서 기름이 튈 위험성이 줄어든다는 꿀팁!

 

튀김가루에 코팅된 쭈꾸미 모습이네요 ㅎㅎ

 

튀기는것은 언제나 옳다...

자 튀겨볼까요? 보는내내 배고파 혼났어요 ㅠ

한번 튀겨주시고 더 바삭한 맛을 위해서 식혔다가 다시 한번 튀겨주시면 훨씬 맛있답니다 ㅎㅎ

 

★ 맛남의광장 튀김소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풍미를 더 좋게 하기위해 튀김소스를 만들어 주는데요

정말 간단히 만들수 있어요

먼저 설탕한스푼을 소스그릇에 넣어주시고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저어주시면.... 끝!  정말 끝!  ㅎㅎ 정말 간단한 맛남의광장 레몬소스에요 ㅎㅎ

유럽에서 먹는 깔라마리 소스와 비슷하다고 하는 백쌤의 말.

 

게스트로 나온 소유씨까지 정말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간단히 만들어 먹을수 있는 맛남의광장 쭈꾸미튀김 레시피 였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4/24 - [분류 전체보기] - 맛남의광장 고구마피자 레시피

2020/04/24 - [분류 전체보기] - 맛남의광장 고구마 수플레 레시피

2020/04/24 - [분류 전체보기] - 맛남의광장 고구마생채 비빔밥

2020/04/28 - [분류 전체보기] - 김호중 나보다 더 사랑해요

2020/04/28 - [분류 전체보기] - 정동원 쇼플레이 계약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